반려동물

강아지 수박씨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수박 효능 및 주의점

꿀티입 2022. 8. 21. 16:44
반응형
SMALL

강아지 수박씨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수박씨를 먹여서는 안 됩니다. 한두 개 정도의 소량만 먹었을 때는 괜찮지만 다량으로 먹게 되면 장에서 소화를 못 시켜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소형견일 경우 수박씨가 식도 걸려 순간의 호흡곤란이 올 수도 있습니다. 수박씨는 장폐색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수박을 급여하실 때는 작은 씨도 모두 제거를 한 후 급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수박 껍질은 먹어도 되나요?



수박 껍질 역시 강아지에게 급여를 해서는 안 됩니다. 수박 껍질은 질기고 단단해서 치아에 손상이 갈 수도 있고 수박씨처럼 장폐색의 원인이 됩니다. 뾰족하고 날카로운 부분은 입 안에 상처를 낼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수박은 먹어도 되나요?



네, 수박은 강아지들에게 좋은 과일 중 하나로 급여를 해주셔도 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 땀샘이 없는 강아지들의 열을 식히기 위해 살짝 얼려서 주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몸이 차거나 치아가 많이 약한 강아지들은 주의 해주셔야 합니다.

수박의 영양 및 효능



수박의 90% 이상은 수분이어서 음수량이 낮은 반려견에게 급여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가 다른 과일에 비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강아지에게도 소량 급여를 할 수 있습니다. 수박의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해서 강아지의 치아 건강 및 신장 기능을 원활히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에게 수박 급여 방법 및 주의점



수박의 껍질과 씨를 완전히 제거한 후 작게 잘라서 급여를 해줍니다. 강아지의 체중, 활동량 등에 따라서 양을 조절해서 줘야 합니다. 평균적으로는 총급여량의 10% 미만의 급여를 권장합니다. 특히 수박은 찬 성질의 과일이기 때문에 다량 급여를 했을 시 설사와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