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강아지 블루베리 먹어도 될까요 주의사항 및 효능

꿀티입 2022. 8. 12. 14:07
반응형
SMALL

<강아지가 블루베리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블루베리 급여해도 됩니다. 블루베리는 사람에게도 강아지에게도 정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과일에 비해 당도가 적은 편이라 다이어트할 때도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 밖에도 블루베리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블루베리 효능 및 영양>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블루베리는 몸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가장 먼저, 블루베리에는 항상화 물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특히 블루베리의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함암효과, 혈당 조절,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요로 감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눈 건강, 간 건강 등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급여시 주의 사항>


생블루베리은 깨끗히 세척해서 급여하고, 냉동 블루베리는 해동해서 급여하세요. 소형견의 경우 냉동블루베리를 잘못 삼켰을시 목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해동을 해서 급여를 해야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찬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고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주의해주세요. 또한 당분이 다른 과일에 비해 낮지만 다량을 급여하면 좋지 않으니 적당량의 급여를 지켜주세요.

 

 

가공된 블루베리는 NO!! - 블루베리 음료, 젤리, 잼 등등

블루베리가 강아지에게 좋다고 해서 가공된 블루베리 식품까지 좋은 것은 아닙니다. 가공된 블루베리 식품은 블루베리 뿐만아니라 다른 첨가제가 들어갔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함부로 급여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