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강아지 사과껍질 먹어도 될까 사과 급여방법 및 주의점

꿀티입 2022. 8. 17. 17:52
반응형
SMALL

"강아지가 사과 껍질까지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사과를 급여할 땐 꼭 껍질을 제거한 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은 과육보다 질겨서 소화를 못 시킬 수도 있고 껍질에 소량의 농약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려견의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사과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반려견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아래의 주의사항을 확인 후 급여하시기를 바랍니다.


<강아지에게 사과의 영양 및 효능>



사과에 함유된 펙틴과 칼륨 성분은 체내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심장 관련 질병 예방효과까지 있습니다. 또한 신경세포를 활성화해주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반려견의 기억형 증진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량의 섬유질과 수분 그리고 각종 비타민까지 풍부해서 반려견의 감기 예방, 다이어트, 장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사과 급여 방법 및 주의사항> 



사과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과 씨를 제거한 후 작게 잘라서 급여해주세요. 신맛이 강한 사과는 될 수 있으면 피해주세요.

사과는 단맛도 있지만 신맛도 강하기 때문에 위가 좋지 않은 반려견은 속이 쓰릴 수 있고 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당뇨 혹은 신장 질환이 있는 반려견에겐 급여하지 말아주세요. 사과 100%가 아닌 다른 첨가물이 들어간 가공식품은 피해주세요.


<사과 씨는 절대 안 돼요>



사과 씨는 강아지에게 독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절대 씨를 급여하면 안 됩니다. 구토, 발작, 호흡곤란 등의 심각한 중독증상을 보일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이런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좋아요>



예민하거나 분리불안이 있는 강아지들에게 급여하면 좋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여러 가지 유기산은 강아지의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급여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