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강아지 오이 먹어도 될까요 급여방법 및 주의사항

꿀티입 2022. 8. 13. 18:14
반응형
SMALL

"강아지가 오이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오이를 급여해도 됩니다. 오이는 수분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음수량이 적은 강아지들에게 수분 보충을 도와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오이의 영양 및 효능>


오이에는 수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칼륨 함량이 높아서 이뇨 작용을 도와주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예방과 장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 해독을 도와주며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를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당분이 들어있는 과일과 달리 수분만 보충해 줄 수 있는 오이를 급여하면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급여 방법>



오이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특히 오이 겉면의 오돌토돌한 부분은 반려견 구강 내의 상처가 날 위험이 있으니 매끄럽게 제거한 후 급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이 질겨서 소화를 잘 못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급여량은 반려견의 하루 총식사량의 10%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오이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 후 급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생 오이가 아닌 다른 첨가물이 들어간 오이피클, 오이장아찌 같은 식품을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요로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반려견에겐 많은 양의 급여는 꼭 피해주세요.



"이런 강아지들에게 더 좋아요"


변비가 있는 강아지, 평소 물을 많이 먹지 않는 음주량이 적은 강아지들에게 물 대신 오이로 수분 보충을 해주세요. 구강 내에 좋지 않은 균을 박멸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입 냄새가 심한 반려견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