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강아지 계란흰자 정말 먹어도 될까요 이건 안 돼요

꿀티입 2022. 8. 11. 12:09
반응형
SMALL

 

"강아지가 계란흰자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가 계란 흰자를 먹으면 안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계란흰자를 익혀서 급여하면 좋지만 익히지 않은 계란의 흰자는 급여하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겐 좋은 식품이어도 강아지에겐 좋지 않을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영양가 높은 계란도 어떻게 급여하는지에 따라 영양소가 될 수도 될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급여를 해야 좋을지 알아봅시다.

 


<계란 급여 영양 및 효능>



계란은 강아지가 식품에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갖춘 단백질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B2, 비타민D가 풍부해서 강아지의 피부와 점막을 보료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계란에 함유된 메싸이오닌 성분은 간 기능 장애를 개선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반려견의 노화 방지, 콜레스테롤 저하 그리고 생활습관병 예방을 도와줍니다.

 

 

<날달걀의 흰자는 No!!>


이렇게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달걀을 급여할 때 주의점은 절대 날달걀의 흰자를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날달걀 흰자에 함유된 아비긴 성분은 체내의 비타민 흡수를 막아서 많이 섭취하면 피부병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익혀서 급여는 OK!!>


계란을 완벽히 익혀서 급여하면 문제가 없으니 꼭 조리해서 급여하시길 바랍니다. 삶아서 조리한 계란이 영양소 파괴가 덜하기 때문에 급여 시 참고해 주세요.


<급여 시 주의 사항>


계란 알레르기가 없는지 확인 후 급여를 해주세요. 설사나 구토 증상이 있을 시 급여를 중단해야 합니다. 닭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들은 더욱 주의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해주세요. 계란을 대체한 식품으로는 오리, 메추리, 칠면조알 등이 있습니다. 


<이런 강아지들에게 급여하면 좋아요>


간질환, 신장병, 당뇨병이 있는 강아지 그리고 늙은 개에게 급여하면 좋습니다. 계란에 함유된 높은 영양가와 단백질은 강아지의 다양한 병의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