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꼭 확인하세요

꿀티입 2022. 8. 8. 12:17
반응형
SMALL

강아지는 잡식성이기 때문에 사람이 먹는 대부분의 음식을 먹을 수 있지만, 먹으면 좋지 않거나 절대 먹어서는 안 돼 음식들이 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고 있다면 꼭 확인하고 주의해주세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 포도, 건포도 및 포도씨유

2. 날달걀 흰자

3. 오징어, 문어, 게, 새우 등의 갑각류, 어패류

4. 초콜릿 및 과자

5. 과일 씨앗 

6. 허브 등 향신료 및 마늘, 양파, 파 등

7. 아보카도 및 아보카도 오일

8. 가열한 동물의 뼈, 생선 가시 

9. 유제품

10. 카페인 음료

 


 

1. 포도가 들어간 건 전부 NO!! - 포도, 건포도, 포도씨유 


과일은 강아지에게 줘도 될 것 이이라고 생각하고 급여를 한다면 최악의 경우 급성 신부전 및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포도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이 반려견에겐 독이 되기 때문에 작은 한 일이라도 급여를 해선 안 됩니다. 포도뿐만 아니라 포도를 말린 건포도도 급여를 해선 안 됩니다. 특히 강아지 수제 간식을 만들 때, 포도씨유를 절대 넣어서는 안 됩니다.  




2. 날달걀에서 흰자는 NO!! - 날달걀의 흰자


날달걀의 흰자에는 아미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성분은 체내에서 바이오틴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날달걀 흰자를 오랜 기간 혹은 대량으로 섭취했을 경우 반려견이 체력이 저하 및 식욕 부진이 생기고 피부염까지 일으키기도 합니다. 때문에 달걀의 흰자는 반드시 익혀서 급여를 해야 합니다.


 



3. 갑각류, 어패류 NO!! - 말린 오징어, 문어, 새우, 게, 랍스터 등


어패류 및 갑각류는 소화불량, 구토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말린 어패류는 배속에서 급격히 불어납니다. 위궤양 혹은 장폐색 유발의 원인이 됩니다. 말린 것뿐만 아니라 날 것으로도 급여를 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이 식품들엔 타우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급여 시 염분을 제거하고 소화를 잘 할 수 있게 수제 간식 레시피를 잘 숙지해서 급여를 해야 합니다.


 

4. 달콤한 건 NO!! - 초콜릿 및 과자


초콜릿을 만들 때 사용되는 카카오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 성분은 소량만 섭취해도 구토, 설사 및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심장과 신경계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절대로 급여해서는 안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초콜릿을 반려견에게 독이 된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아시는 사실입니다. 다만 집안에 어린이가 있을 경우 아이들이 반려견에게 실수로 초콜릿이나 과자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과일 먹고 남은 씨앗 NO!! - 사과, 복숭아, 자두 등


사과 씨에 들어있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사람 및 반려견 모두에게 독이 되는 물질입니다. 복숭아와 자두의 씨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반려견의 위장을 막아서 수술을 통해 꺼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당도가 너무 높은 과일은 반려견에겐 소량의 급여를 권장합니다.




6. 향이 강한 건 NO!! - 향신료, 허브, 양파, 파, 마늘 등


사람보다 후각이 뛰어난 개들은 향이 강한 음식을 급여했을 시, 위가 자극받아서 구토 혹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파, 대파, 마늘, 생강, 부추 등의 파 종류에는 다이설파이드라는 성분이 적혈구를 파괴해서 이 종류의 식품을 섭취했을 경우 혈뇨가 나오게 되고 빈혈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양파 중독'이라고 불립니다. 강아지에겐 독이 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다량으로 섭취했다면 동물병원으로 데려가야 합니다. 




7. 아보카도로 만든 건 NO!! -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 


숲속의 천연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강아지에겐 독이 됩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페리심이라는 성분은 강아지의 심장 근육을 손상합니다. 최악의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으니 절대 급여를 해서는 안 됩니다. 아보카도로 만든 아보카도 오일 또한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8. 가열한 동물의 뼈 NO!! - 닭, 오리, 돼지, 생선 가시 등등 


가열한 동물의 뼈와 생선의 큰 가시는 부서지면서 삐죽한 부분이 강아지의 목과 위장을 찌를 수 있고 출혈이 발생하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급여를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치아가 약한 반려견은 딱딱한 생뼈도 먹다가 치아가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9. 유당이 함유된 유제품 NO!! - 우유, 치즈, 요플레 등


강아지는 체내에서 유당을 소화할 수가 없기 때문에 사람이 먹는 유제품을 섭취하면 구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려견에겐 락토프리 우유와 아기 치즈 1단계 등을 급여해야 합니다.




10. 카페인이 함유된 건 NO!! - 커피, 홍차, 녹차,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에 함유된 메틸 잔틴 성분은 발작, 구토 심박수 증가로 심장에 악영향을 끼치며 심할 경우 부정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건 소량이라도 절대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