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소 및 수제 음식의 시작

꿀티입 2021. 10. 27. 13:56
반응형
SMALL


요즘 1인 가구가 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도 반려견에 대해서 필요한 정보들을 올립니다.
첫 번째,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소
반려견에게 필요한 5대 영양소는 당질, 비타민, 지질, 미네랄, 단백질, 식이섬유 이렇게 5가지가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소로 꼽힙니다.
반려견을 비롯한 모든 동물은 항상 영양이 필요합니다. 영양소는 세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첫째, 생명 유지 및 활동 에너지원이 됩니다. 둘째, 뼈와 근육, 혈액 등 신체 조직을 형성합니다. 섹째, 호르몬과, 효소 면역 활성물질 등을 생성해서 몸 상태를 조절합니다.
따라서 앞서 소개한 5대 영양소가 반드시 필요하며, 체내에 쓸데없는 물질을 배출하는 식이섬유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반려견에게 수제 음식을 주고 싶어도 항상 여섯 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춰서 줘야 한다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양소들은 일반적으로 여러 음식을 먹이면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를테면 고기나 생선만 먹는 극단적인 편식을 하지 않는다면 영양 균형이 무너져서 병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반려인은 음식을 골고루 챙기는 데 신경 써주세요.

반려견에게 비타민과 미네랄은 수제 음식으로 섭취시키면 좋습니다.
당질, 지질, 단백질은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체내에 합성할 수 있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은 식사로 섭취시켜야 합니다.
반려견은 비타민c를 체내에서 합성할 수 있어서 따로 섭취시키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필요한 만큼 충분히 만들 수 있을지는 의심스럽습니다. 또 집에서 기르는 반려견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건강 유지를 위해서라도 비타민c를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a, d, e, k의 경우 과잉증을 염려하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식생활에서 비타민의 과다 섭취로 병에 걸리기는 쉽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미네랄의 경우 야생에서 지내는 개들은 주로 식물이나 흙을 먹어서 섭취합니다. 뼈보다 해조류나 채소가 미네랄 흡수 효율이 높다고 하니 일부러 치아를 상하게 하는 위험을 감수해가면서 뼈를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가 먹는 식재료로 만든 음식에 개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충분합니다. 수제 음식으로도 영양 균형을 챙길 수 있으니 걱정 말고 반려견 수제 음식을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LIST